본문 바로가기

6월 첫째주 팜오일 동향 (1) – 완연한 회복세 팜 오일, 그리고 엘리뇨 상황

꿈꾸는 머니플랫 2023. 6. 11.

6월 첫째주 팜오일 동향

▶ 인도, 중국 및 일부 다른 국가들이 다른 식물성 오일로 전환함에 따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태국의 팜유 수출량은 최근 감소했습니다.

▶ 올해 남은 기간 및 2024년 팜유 공급량에 대한 높은 세계 의존도로 인해 sun oil로 구매 전환은 단지 일시적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 초점은 단기간에서 중기간 동남아시아에서 기상 상황에 놓일 것이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필리핀에서 강우 활동을 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BMD에서 팜유 선물은 오늘(6 7) 완만하게 회복되었습니다. 미국 soya oil 선물의 상승으로부터 유입된 초기 강세는 지속되지 못했으며 오늘 팜유 선물은 3,336링깃으로 약간 상승하여 마감했습니다.

 

인도, 중국 및 일부 다른 국가의 소비자들이 다른 식물성 오일로 전환함에 따라(1차적으로 sun oil)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태국의 팜유 수출량은 최근 감소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 중국 및 EU 3개 생산국의 4월까지 팜유 수출 자료를 표로 정리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및 태국의 합친 팜유 수출량

 

 

그러나 팜유의 높은 세계 시장 점유율과 올해 남은 기간 및 2024년에 팜유 공급량에 대하여 높은 의존도로 인해 sun oil로 전환은 단지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점은 단기간에서 중기간 동남아시아에서의 기상 상황일 것입니다. 현재 엘니뇨(El Nino) 상황이 동남아시아에서 건조함으로 이어지고, 팜 나무와 다른 농작물에 스트레스를 가할 것이라는 경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필리핀에서 강우 활동을 주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에서 남서 몬순의 도착은 지연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시즌 초기이지만, 여러 지역에서 강우량이 평소보다 높게 판명된다면, 인도 생산량에 대한 영향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호주와 남아프리카의 날씨 또한 주시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