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성오일/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

6월 둘째주, 주요 식물성 오일 (5) – 주요 오일들 날씨 우려로 반등 중

by 꿈꾸는 머니플랫 2023. 6. 24.
반응형

6월 둘째주, 주요 식물성 오일 (5) – 주요 오일들 날씨 우려로 반등 중

▶ 미국에서 날씨 공포에 따른 첫 가격 반등이 촉발되었습니다.

▶ soya oil 선물은 지난 2주 동안 20% 반등했습니다.

 

미국 중서부(Midwest)의 여러 지역에서 현재 건조함의 영향에 관하여 증가하는 우려에 의해, 날씨 공포에 따른 첫 가격 반등이 촉발되었습니다. 가장 큰 우려는 옥수수와 연관되어 있으나, soybean 선물 또한 눈에 띄게 반등했으며 6 13 7월 계약분은 1개월간 최고가인 13.9925$로 마감했고. 11월 계약분은 12.395$로 마감했습니다. 펀드의 매수는 최근 CBOT에서 주요 특징입니다.

 

soya oil 선물은 지난 2주 동안 20% 반등했고, 6 13 7월 계약분은 55.43센트로 마감했습니다. oil share 41.1%로 반등했으며, 2주일 전 37.0%와 비교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rapeseed 가격은 북동 재배 지역에서 건조함과 생산 우려로 인해 계속 상승중입니다.

 

식물성 오일 가격은 최근 상승했습니다(하지만 sun oil은 상승 경향을 단지 머뭇거리며 따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흑해 수출 회랑에 관하여 새로운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sunflower 재배 지역은 최근 건조함에 이어 작물 전개를 지원하기 위해 수분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북아메리카, 러시아, 우크라이나, 서부 유럽, 인도, 중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기상 상황은 다가오는 주들에 가격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특히, 지속되는 엘니뇨에 반응하는 강우량의 지역적 편차).

반응형

댓글